필리핀

Globe 인터넷

wnsgml 2012. 1. 28. 02:03
인터넷 설치를 위해 Globe에 가입을 했다.
가장 비싼 서비스를 신청해도 ADSL 방식이라 속도가 그리 빠르지 않다.
월 2000페소짜리 최대 속도 3M선을 깔았는데 다운 속도는 200K가 안나온다. 

사용하는 모뎀은 Prolink H5301G 이다.
뎀 설정을 위해 공유기에 접속을 해야 한다.

192.168.254.254         ID : user PW : user 

그리고 globe에서 만들어 준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connect.

실은 설치기사가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알려주지 않고 가버렸기 때문에
globe 아이디와 패스워드 알아내는 데 하루가 걸렸다.

보통 한 집에 한대의 컴퓨터를 쓰는 것이 오히려 드문 일이 되었기 때문에
공유기 설정이 문제다. globe는 공유기 사용을 막아둔다.
아마 한 집에서만 설치하고 공유기를 써서 여러집에서 사용하는 걸 막으려고 한 듯.

공유기를 사용하기 위해선 일단 공유기에 접속할 때 user 권한이 아닌 관리자 권한으로 접속을 해야한다.
관리자는 공유기 접속 주소도 다르다.

192.168.254.254/globe   ID : Admin PW : 3UJUh2VemEfUtesEchEC2d2e

세팅을 다음과 같이 한다.

 Wan-Wan Settings :
 
VPI:0, VCI:35, Encapsulation: LLC, Channel Mode:PPPoE, Enable NAPT, Admin Status:Enable
 
PPP Settings : Username: *** Password: ***, Type:Contin
 Wan-TR-069 Config : VPI:0 VCI:35, QoS:UBR, PCR:6144, others 0

 그리고 공유기에서 Wan 설정 메뉴에서 유동 IP를 설정하도록 해서 각 컴퓨터에 뿌리면 된다.

그리고 절대 ADSL 모뎀을 끄거나 재부팅을 하면 안된다.
Disconnect가 될 때마다 공유기를 사용하던 아이디가 막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내가 끄지 않더라도 정전이 되거나 globe 서버 측에 문제가 생겨서
어쩔 수 없이 disconnect가 될 경우가 있다.
 
그럴 때는 globe에 전화하면 된다. 211로 전화하면 
24/7 서비스.
ARS에서 적당히 globe landline technical support 상담원 연결을 찾아들어간다.
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전화할 때마다 연결 번호가 조금씩 달라지는 느낌이다.

상담원에게 account verifying을 요청해야 한다. 

우선 globe account number를 불러주고 가입자 성명을 확인한 다음에 
인터넷 안되니까 account verifying을 해달라고 한다.
몇분 안걸려서 처리된다.